질문
질문
헬스쌤68
2026-06-04
센터 운영하면서 직원 내보낸 적 있는데 업무 태만 때문에 진짜 힘들었어
솔직히 코멘트 했을 때 바로 알아듣고 고치려는 직원들이 확실히 낫더라
CS나 전문성 둘 다 부족하면 진짜 난감할 수밖에 없고
특히 센스는 타고나는 부분도 있어서 가르쳐주기 쉽지 않더라고
회원한테서 직접 '상담하는 거 보니까 저걸 누가 등록하겠냐' 이런 연락까지 왔을 정도면 말 다 했지
전에 일했던 직원은 휴지통 비우고 세탁기 돌리는 기본적인 센터 잡일도 하기 싫어하더라고
물론 직원 입장도 이해는 되지만 같이 일하는 입장에서는 스트레스 쌓이는 건 어쩔 수 없어
매출하고 수업만 딱 하고 싶으면 그냥 혼자 나가서 하면 되지 않나 싶기도 하고
근데 또 인센티브는 받고 싶어 하고 청소 같은 건 하기 싫어하는 건 좀 아이러니한 부분인 듯
우리는 클래스당 페이라 프리랜서 개념으로 일해주는데
센터 청결이나 홍보 같은 잡일들이 결국 회원 유치하고 센터 키우는 데 도움 되는 거잖아
다 같이 센터 키운다는 마음으로 좀 해주면 좋겠는데
정확한 급여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우리 센터는 기본급도 좀 주는 편이라
누구는 일하고 누구는 안 하면 열심히 하는 사람도 지쳐서 안 하게 되는 거 같아
암튼 직원 뽑는 거 너무 어려운 문제다 진짜
댓글0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