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뮤니티

질문

직원 고민

센터 운영하면서 직원 내보낸 적 있는데 업무 태만 때문에 진짜 힘들었어

솔직히 코멘트 했을 때 바로 알아듣고 고치려는 직원들이 확실히 낫더라

CS나 전문성 둘 다 부족하면 진짜 난감할 수밖에 없고

특히 센스는 타고나는 부분도 있어서 가르쳐주기 쉽지 않더라고

회원한테서 직접 '상담하는 거 보니까 저걸 누가 등록하겠냐' 이런 연락까지 왔을 정도면 말 다 했지

전에 일했던 직원은 휴지통 비우고 세탁기 돌리는 기본적인 센터 잡일도 하기 싫어하더라고

물론 직원 입장도 이해는 되지만 같이 일하는 입장에서는 스트레스 쌓이는 건 어쩔 수 없어

매출하고 수업만 딱 하고 싶으면 그냥 혼자 나가서 하면 되지 않나 싶기도 하고

근데 또 인센티브는 받고 싶어 하고 청소 같은 건 하기 싫어하는 건 좀 아이러니한 부분인 듯

우리는 클래스당 페이라 프리랜서 개념으로 일해주는데

센터 청결이나 홍보 같은 잡일들이 결국 회원 유치하고 센터 키우는 데 도움 되는 거잖아

다 같이 센터 키운다는 마음으로 좀 해주면 좋겠는데

정확한 급여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우리 센터는 기본급도 좀 주는 편이라

누구는 일하고 누구는 안 하면 열심히 하는 사람도 지쳐서 안 하게 되는 거 같아

암튼 직원 뽑는 거 너무 어려운 문제다 진짜

댓글0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