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뮤니티

질문

하체 빡세게 한 날 유산소

하체 운동 끝나고 유산소 하는 거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남겨봅니다. 저도 이거 가지고 고민 많이 하는데, 어떤 분들은 하체하고 유산소 할 수 있으면 하체를 덜 한 거 아니냐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또 어떤 분들은 하체 빡세게 한 날은 유산소 쉬라고 하고. 저도 예전에 하체 제대로 조지고 유산소 30분 정도 했다가 이틀 동안 다리가 너무 아파서 고생한 적 있어요. 다리 부서지는 느낌이 뭔지 알겠더라고요.

시즌 때는 하체 전날 유산소를 약하게 타고, 하체한 날은 평소처럼 세게 타는 분도 계시던데, 이건 사람마다 진짜 다른 것 같아요. 저도 하체하고 유산소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맨날 고민하네요. 결국 자기 몸에 맞춰서 하는 게 답인 듯. 혹시 팁 있으시면 공유 좀 해주세요.

댓글0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