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업하면서 살크업 되는거 걱정하는 분들 많으실텐데
천천히 찌우셔야 합니다
저는 초심자의 행운때 6kg찌웠는데 5kg가 근육이였어요
제 스펙이 171에 70이였는데 76kg까지 찌우는데 10개월 걸렸고
식단은 군대때라 짬밥 찌개류에 있는것만 먹어주고 밥많이먹고 닭가슴살 끼니당 200g씩 먹고 운동후 프로틴 자기전 밥200에 닭 100 먹었습니다
유산소는 경사타기 하루에 40분씩 매일 했어요
총칼로리는 잘은 모르겠는데 밥을 뒤지게 먹어서 대충 3500정도 될것 같아요
밥은 막끼니 빼고 400정도 먹었고 단백질 충분해서 마지막 끼니는 100g만 먹었습니다
모든끼니가 짬밥이긴한데 사실 밥 국 말곤 안먹어서 그냥 식단했어요 거의
국물에 있는 건더기를 엄청 먹어서 계란국 김치찌개 된장찌개 이런거 먹었습니다
닭만 먹는것보다 가끔 제육볶음이나 소불고기 이런거 나오면 그냥 엄청 먹어서 도움이 된것 같네요
조리병이라 제가 만들고 원하는 만큼 퍼갔습니다 저는
사람마다 대사량이 달라서 본인이 직접 일주마다 체중오르는거 보시고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지금은 너무 많이 찌셨으면 탄수를 좀 줄여보시죠
저는 세달동안 6kg정도 찌고 나머지 7개월은 72-76왔다갔다 하면서 계속 중량 들어서 벌크업 한거 안빠지게 유지했습니다
운동강도가 젤 중요한것 같아요
아직 구력 얼마 안되셨으면 린매스업 충분해요
체중 늘든 찌든 상관없으니까 한달에 2kg이상 체중차이 안나게 조절해서 중량 늘려나가보시져
가능은해요 규칙적인 생활하고 잠 잘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