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노하우
데드리프트코치02
2026-06-12
35평 정도로 피티샵 오픈 준비 중인데 인테리어 눈탱이 맞을까 봐 알아본 것들 공유함
일단 인테리어는 비싸고 헬스장 공사 경력 많은 곳에 맡기면 알아서 잘해주는데 돈이 많이 깨짐
반대로 싸고 경력 적은 곳은 단가는 싼데 사장이 하나하나 계속 다 신경 써야 됨
평당 단가는 크기가 커질수록 낮아지는 거라 30평대면 평당 단가는 큰 의미가 없음
진짜 싸게 하면 평당 70에서 80에도 끊고 비싸게 하면 150에서 200까지도 부름
비용 대폭 줄이려면 턴키로 안 맡기고 전기 따로 목재 따로 분야별로 사람 직접 불러서 발품 파는 게 제일 나음
그리고 샤워실도 남녀 따로 크게 공사하는 것보다 간이 샤워부스 개인실로 두 개 만들어서 남녀 공용으로 쓰게 하면 비용 많이 세이브 됨
바닥은 데코타일보다는 에폭시가 오래돼도 낡은 티 안 나고 좋은데 피티샵이면 한 3년은 광이 살아있음
다만 에폭시는 바벨 세게 던지면 깨지거나 찍혀서 보수하기 빡세니까 참고해야 됨
댓글0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
다른 트레이너의 노하우 게시글
종소세 단순경비율로 신고하다가 기준경비율로 하니까 세금 폭탄 맞았네천국의계단 가성비 좋은 거 찾는 사람30평대 피티샵 인테리어할 때 비용 아끼는 팁
고구마 200g이면 탄수량 50~70g 정도라고 들었는데 아닌가요생체 있고 노인스포츠지도사 딸 사람들은 실기 면제